https://www.youtube.com/watch?v=3QIfkeA6HBY
이 영상은 정신적인 건강을 향상하기 위해 할 수 있는 8가지 건강 습관에 대해 설명합니다.
직립 자세 채택, 긍정적인 사고 습관 실천, 자연에서 산책하기, 누군가와 포옹하기, 애완동물과 시간을 보내기, 운동하기, 충분한 수면 취하기, 감사 일기를 쓰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건강 습관은 정신적인 웰빙을 증진시키고, 기분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줄여줄 수 있습니다.
🧘♀️ 8가지 건강한 습관으로 정신 건강 개선
- 정신 건강을 위해서는 일정 시간과 의식적인 노력이 필요한데, 이를 위해 습관으로 만들 수 있는 건강 관련 습관들이 있다.
- 첫 번째, 바른 자세 유지. 자세를 펴고 선 준비태세를 유지하면 피로가 줄어드는 것으로 연구 또한 밝혀졌다.
- 스터디를 진행한 Journal of Behavior Therapy and Experimental Psychiatry의 연구 결과, 바른 자세 유지는 긍정적인 효과를,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 특히, 가벼운~중간 정도의 우울증을 겪는 사람들에게 체계적인 자세 교정 실시는 긍정적인 결과를 얻게 될 수 있다.
위와 같은 연구 결과를 알면서, 바른 자세가 건강에 좋다는 것을 기억하며, 삶의 한 부분으로 챙길 수 있는 습관들을 만들어 나가면 좋겠다.
🏞️긍정적 사고와 자연의 힘으로 자신감과 정서적 안녕함을 증진시키자!
- 제악 된 자세는 자세 호전법에 대해 생각해 보고, 긍정적인 사고를 실천하자.
- 자기에 대한 생각이 감정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부정적인 감정을 긍정적인 감정으로 전환하자.
- 자기가 부정적으로 보일 때, 그런 저널의 경험만을 확인하는 시선으로 보이기도 하니 자존감과 개인적 권력을 증진시키는 긍정적인 언어와 자기 동정을 사용하자.
- 자연 속에서의 산책은 정신적 안녕함을 증진시킬 수 있다고 한다.
- 캐나다 연구자들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자연 세계와 단지 5분 동안의 접촉만으로 기분, 건강, 자존감, 일반적인 감정적 안녕함이 향상되었다.
🤗포옹, 애완동물과 함께하는 시간, 운동으로 기분 좋은 화합 효과를 얻을 수 있음.
- 안아주기, 키스, 쓰다듬기와 같은 포옹은 산소톡신을 분비시키는데, 이는 자신감과 낙관주의와 연결되어 있다는 과학적 연구 결과가 있다.
- 특히 미국 UCLA에서 진행된 2011년의 연구에 따르면, 산소톡신은 포옹을 통해 분비되며, 이를 통해 자신감과 낙관주의를 강화시킬 수 있다.
- 또한 자신감, 낙관주의, 그리고 자기 인생에 대한 선택적 능력에 연결된 유전자에 대한 연구를 최초로 진행하였는데, 이는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잘 극복하기 위한 핵심 심리적 자원이라고 밝혀져 있다.
- 애완동물과 함께하는 시간을 보내는 것도 효과적인 스트레스 해소 방법 중 하나이다. 2019년의 연구에 따르면, 매우 짧은 시간 동안 반려동물을 쓰다듬는 것만으로도 대학생들의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 수치가 감소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 운동은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 안녕에도 중요하다. 규칙적인 운동은 마음을 들뜨리는 엔도르핀을 분비시키며, 행복감을 제공한다.
😴 충분한 수면은 건강에 중요하다.
- 성인들이 하루에 적어도 8시간의 수면을 취해야 한다는 건, 사실이다.
- 8시간의 수면을 취해 충분한 에너지를 얻어 의욕적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며, 하루에 8시간의 수면을 얻지 못하는 경우 정신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 불면증을 겪는 환자 중 60-90%가 우울증에 걸려 있으며,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함으로써 이미 감정적으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이 추가적인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 수면이 부족하면 짜증을 내기 쉽고 기분이 좋지 않아지며, 장기적으로 감정적인 안정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 감사일지 작성은 정신적 웰빙을 높이는 좋은 습관
- 감사 일지를 작성하면 정신적 웰빙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심리학자 Patricia Harteneck이 말한다.
- 감사 일지 작성은 행복감, 정신 건강, 웰빙 향상과 연관이 있다.
- 하트네크는 감사의 기분을 높이기 위해 감사 일지나 매일 감사 목록을 작성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언급한다.
- 아침마다 걷기 전에 감사해야 할 것을 기록하고, 하루를 마무리할 때도 더 감사할 사항을 기록하며, 체중잡기에 감사를 표하는 것이 좋다.
-
- ㄱ
'건강, 운동, 미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신건강과 신체건강은 어떤 관련이 있나? (0) | 2023.12.13 |
---|---|
카페인이 정신 건강에 미치는 충격적인 영향 (0) | 2023.12.12 |
우울증 예방 및 극복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2) | 2023.12.10 |